육식동물 가운데 회색곰이 가장 큰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사실은 북극곰이 가장 큽니다. 또한 엄밀히 말해서 회색곰은 육식 동물이 아닙니다. 북극곰은 한평생 해빙(바다얼음) 주위에서 삽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덮은 방수 기능의 털은 북극곰이 헤엄을 칠 때 몸을 따뜻하고 건조하게 해줍니다. 회색곰과 달리 북극곰은 인간을 공격하는 유일한 곰과 동물로 알려집니다. 매우 위험하기 때문에 숙련된 가이드의 동반 하에 관찰해야 합니다.

분포 지역

북극곰은 해안가나 북극 유빙 지역 남단에 집중적으로 분포합니다. 알래스카에서는 북부 지역과 서북 극 등 빙해에서 주로 발견되고, 배로우 및 코체부와 같은 도시의 내륙 쪽에서도 이따금 모습을 드러냅니다. 두꺼운 털과 고유한 신진대사로 인해 섭씨 10도 이상이 넘으면 잘 견디지 못하며, 따라서 차가운 대양과 얼음 가까이에서 지내는 것을 좋아합니다.

출현 시기

북극곰은 봄 가을에 알래스카에 나타납니다. 배로우에서는 야생동물 육상투어로, 앵커리지, 페어뱅크스 등지에서는 비행관광으로 북극곰 투어를 제공합니다. 여름에는 상대적으로 볼 기회가 줄어듭니다. 불곰이나 흑곰처럼 동면을 하지는 않지만 겨울에도 모습을 거의 드러내지 않습니다. 새끼를 밴 어미만이 겨울잠을 잡니다.

This website uses cookies to analyze traffic and customize content on this site.
By clicking OK and using this website you are agreeing to our privacy policy regarding the use of cookies.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