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그란 “멜론”을 닮은 흰돌고래의 머리는 발성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흰돌고래는 매우 수다스럽기로 유명한데, 과학자들의 조사에 따르면 휘파람, 비명, 닭 울음, 말 울음, 새 울음, 시냇물 소리, 종소리를 포함해 최소한 11가지 소리를 낸다고 합니다. 발성을 하면 멜론 모양의 머리가 꿈틀꿈틀 움직입니다. 해마다 3~4월에 짝짓기를 하여 15개월의 임신 기간을 가집니다. 새끼는 어미가 2년 동안 키웁니다. 평균 수명은 40년이나 되지만, 천적인 북극곰과 범고래(식인고래)를 늘 경계해야 합니다.

분포 지역

북극 및 북극 아래쪽 지역에 광범위하게 분포하는 흰돌고래는 북극해 사람들에게 널리 사랑 받는 포유류입니다. 다 자라면 눈부신 순백색으로 변하고 얼굴에 커다랗고 울퉁불퉁한 혹이 생겨 쉽게 눈에 띕니다.

출현 시기

여름은 흰돌고래를 관찰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겨울철에는 꽁꽁 얼어붙은 북극해 속에 숨어 지내는 반면, 여름이 되면 죽은 피부를 벗기기 위해 해안에 다가와 자갈 바닥에 몸을 비벼대는 모습이 자주 보입니다.

This website uses cookies to analyze traffic and customize content on this site.
By clicking OK and using this website you are agreeing to our privacy policy regarding the use of cookies.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