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lingit, Haida, Tsimshian 및 Eyak족은 알래스카 남동부 전역에서 살고 있으며, 알래스카 남동부, 브리티시컬럼비아 및 워싱턴 주로 뻗어있는 지리적 영역인 북미의 북서부 해안에 서식하는 그룹과 문화적으로 유사한 점이 많습니다. Haida(하이다)족은 프린스오브웨일즈 섬뿐만 아니라 캐나다의 Haida Gwaii(하이다과이)에도 살고 있습니다. Tlingit(클링깃)족은 알래스카 남동쪽 전역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Tsimshian(심시안)족은 주로 알래스카의 유일한 보존 지역인 메틀라카틀라(Metlakatla)에서 살며, 캐나다의 브리티시컬럼비아에도 살고 있습니다. 에야크족은 애서배스카족과 친족 관계인 원주민이지만 인근 클링깃족의 영향을 크게 받습니다.

Tlingit, Haida, Tsimshian 및 Eyak는 1만 년 넘게 알래스카 동남부에 거주했습니다.

남동부 환경은 자원이 풍부했으며 Tlingit, Haida, Tsimshian 및 Eyak는 식량 및 교통수단으로 주변 물을 사용하고, 열대 우림의 높은 나무를 사용하여 주택과 도구를 만들었습니다. 이 부족은 숙련된 보트맨과 상인이었고 여행을 위해 삼나무로 긴 카누를 만들었습니다. 이들은 연어와 넙치를 낚시하고, 해초와 베리를 수집했으며, 무스, 사슴, 산양을 사냥했습니다.

사회 시스템은 매우 복잡합니다. 각 그룹은 2개의 동등한 반쪽으로 구성되거나, 여러 개의 가문으로 이뤄진 반족으로 구성됩니다. 가문은 모계 중심이었으며, 자녀가 어머니를 통해 상속받았습니다. 반대편 반족의 구성원과 결혼하는 것이 전통이었습니다.

This website uses cookies to analyze traffic and customize content on this site.
By clicking OK and using this website you are agreeing to our privacy policy regarding the use of cookies.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