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랜드 휴가 여행

앵커리지, 페어뱅크스, 노스 폴, 베틀스

아름다운 경관의 철도길, 온천, 개썰매, 오로라 관찰과 산타까지 있는 북부 탐험 여행입니다.

1일차 – 앵커리지

앵커리지 박물관에 있는 스미소니언 북극연구센터에서 알래스카 토착민 문화의 생생한 울림을 느껴 보세요. 알래스카 항공 박물관에서 개척자 역할을 한 초기 부시 파일럿(산림 지대를 비행하는 비행사)에 대해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시내 갤러리를 탐험하고 기분 좋은 저녁 만찬을 즐긴 후 맥주바에서 현지에서 만든 맥주를 마셔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2일차 – 철도로 앵커리지에서 페어뱅크스까지

토요일에 맞춰 오시면 북쪽으로 페어뱅크스까지 운행하는 알래스카 철도에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 페어뱅크스까지 하루를 달리는 이 기차는 광활한 겨울 대지를 가로지르는 동안 토키트나와 드날리 국립공원에 정차합니다. 알래스카의 겨울은 해가 짧기 때문에 일찍 해가 저물면서 주황, 분홍, 보라 등 다양한 색채로 봉우리를 물들이는 고산광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3일차 – 페어뱅크스

오늘 하루는 북부 알래스카 대학교, 페어뱅크스 커뮤니티 박물관, 파운틴헤드 안티크 자동차 박물관 등 현지의 박물관과 갤러리, 문화 시설 등을 둘러봅니다. 세계 얼음예술 챔피언십의 야외 얼음공원에서 어둠이 내린 후 조명을 받아 반짝반짝 빛나는 얼음 조각들을 감상해볼 수도 있습니다.

4일차 – 체나 핫 스프링즈

차로 인근의 체나 핫 스프링즈 리조트로 이동해 개썰매 투어를 즐긴 후 오후에는 지열 온천에 몸을 담그고 휴식을 취합니다. 1세기 전에 세워진 메인 산장 건물을 둘러본 후 페어뱅크스로 돌아옵니다.

5일차 – 페어뱅크스-노스 폴

노스 폴이라면 언제 방문하더라도 크리스마스를 느낄 수 있습니다. 산타 클로스 하우스에서는 크리스마스 선물, 장식, 장난감 등을 구경하고 거대한 야외용 산타 모형 옆에서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저녁에는 페어뱅크스로 돌아와 이벤트 캘린더를 확인하고 현지의 공연 문화를 즐깁니다.

2일 추가 여정

5일차 – 베틀스

오전에 현지 비행관광 업체에 확인하여 북극권 내 베틀스로 가는 비행편을 마련합니다. 베틀스에서는 개썰매, 야생동물 관찰, 스노슈잉, 스키타기, 그리고 하늘이 맑은 날에는 오로라 관찰 등 여러 가지 가이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6일차 – 베틀스

계속 베틀스에서 야외 레크레이션과 오로라 관광을 즐깁니다. 게이츠 오브 악틱 국립공원 및 보호구역과 브룩스 산맥을 돌아보는 비행관광이나 얼음 언 코유쿡 강에서 즐기는 크로스컨트리 스노모빌 투어 등 다른 활동도 많이 있습니다. 저녁에 페어뱅크스로 돌아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