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래스카 공식 휴가 여행 정보

 
Menu
거드우드, 페어뱅크스, 놈의 골드러시 유산
거드우드, 페어뱅크스, 놈의 골드러시 유산

이 코스는 알래스카 장기 여행 중 골드러시에 초점을 맞춘 세부 코스로도 훌륭하며 이 코스를 시작으로 알래스카 전역을 돌며 다른 주제의 역사 여행을 하셔도 좋습니다.

1일차

앵커리지 남부에서 거드우드 인근 크로 크릭 광산 투어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앵커리지 남쪽 35마일 거리에 있는 거드우드(원래 이름은 “글래시어 시티”)는 턴어게인 암 지역에서 첫 번째 골드러시가 일어나면서 1890년대 중반에 만들어졌습니다. 크로 크릭 광산은 1898년에 만들어졌고 지금도 조업 중인 광산입니다. 이 광산에서는 사금 채취 활동을 하고 아직 부지에 남아 있는 역사적인 건물들을 둘러보는 가이드 투어를 하거나 크로 크릭에서 일하는 다른 광부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거드우드 알예스카 리조트 스키 지역에 위치한 알예스카 산에 있는 7 글래시어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즐겨 보세요. 산정의 레스토랑까지 트램을 타고 올라가는 길에 봉우리들을 둘러싼 7개의 현수빙하 등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거드우드 밸리의 환상적인 경관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후에는 앵커리지에서 비행기로 놈으로 이동해 알래스카에서 가장 유명한 신흥 도시 중 하나를 탐험합니다.

2일차

놈 지역에서는 개울에서 하루를 보내보십시오. 현지 투어 업체들이 다양한 사금 채취 투어와 활동을 제공하고 있으며, 주로 사금 채취에 연어 낚시나 1900년대 초의 역사적 건물과 방갈로 방문을 결합해 당일 코스로 선보입니다. 놈의 골드러시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분은 프론트 가의 캐리 M. 맥레인 기념 박물관을 방문해 보십시오. 시에서 운영하는 이 박물관에는 골드러시의 역사, 알래스카 원주민 문화와 아이디타로드 트레일 개썰매 경주의 역사에 관한 여러 가지 자료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놈 시내에 위치한 미국에서 가장 큰 사금팬 앞에서 사진을 찍거나 해안을 따라 한 두시간 산책을 할 수도 있습니다. 베링해와 수어드 반도가 만나는 곳에서는 비치 글래스, 도자기 등 도시의 초기 시대 공예품들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3일차

아침에는 앵커리지로 다시 날아와 페어뱅크스로 향합니다. 알래스카 대학교 페어뱅크스 캠퍼스에 위치한 알래스카 대학교 북부 박물관에는 알래스카에서 가장 큰 금 전시관과 알래스카 역사에서 금이 어떤 역할을 했는지 자세한 정보가 갖추어져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페어뱅크스가 어떻게 생겨났는지에 관해, 또 이탈리아 이민자 펠릭스 페드로에 의해 내륙 알래스카에 금 광풍이 일어나게 된 첫 번째 골드러시에 관해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체나 강의 강둑에 위치한 페어뱅크스의 레스토랑에서 야외 만찬을 즐기면서 길고 따뜻한 여름밤을 만끽해 보십시오.

4일차

이제 손을 한번 더렵혀 볼까요? 골드 드레지 8호기 투어를 통해 역사에 대해 배우고 또 옛날 방식 그대로의 사금 채취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금을 찾는다는 보장만 있으면 잃을 게 없으니까요. 투어에는 골드 드레지로 가는 도중 스티스 하이웨이에서 트랜스 알래스카 송유관 구경하기와 페어뱅크스 골드러시 시대에 그 일대를 운행했던 협궤열차인 태나나 밸리 철도의 레플리카를 타고 드레지로 이동하기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후에는 페어뱅크스 시내로 돌아와 페어뱅크스 커뮤니티 박물관과 모리스 톰슨 문화관광센터에서 골드러시와 지역 문화에 대해 더 알아볼 수 있습니다.

5일차

페어뱅크스 중심의 야외 공원에 10여 개의 상점과 작은 박물관과 역사적인 공예품이 흩어져 있는 페어뱅크스의 자랑, 파이오니어 공원을 돌아보며 하루를 보냅니다. 예를 들어, 1914년에 세워진 키티 헨슬리 하우스는 1960년대 중반에 이 공원으로 이전되었습니다. 이곳은 초기 페어뱅크스 가옥의 전형적인 가구와 장식품이 가득하여 그 당시 외따로이 동떨어진 개척 도시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습니다. 그외 골드러시 시대와 관련된 것으로는 파이오니어 홀, 리버보트 네나나, 태나나 밸리 철도 박물관, 위처샴 하우스, 럭키 폭스 금광과 골드 드레지(사금 채취) 장비의 대규모 야외 전시물 등이 있습니다. 파이오니어 공원의 팰리스 극장에서 펼쳐지는 야간 공연 “골드러시 레뷔”도 놓치지 마십시오. 페어뱅크스에서 여행을 마칩니다.

 

Juneau, Alaska Visit Anchorage 2014 Korea Standard Banner

휴가 안내

알래스카 공식 가이드북알래스카 여행 무료 가이드 북을
신청하세요

가이드 북 신청

알래스카 갤러리

포토 갤러리야생 동물부터 여유로운 삶의 모습까지 다양한 사진 속 알래스카 풍경을 감상하세요.

사진 보기

특별한 여행

Holland America Line
Book your 2015 Alaska Land+Sea Journey with Holland America Line & receive up to $100 in Denali Dollars!

알래스카 여행 스페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