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래스카 공식 휴가 여행 정보

 
Menu
페어뱅크스에서 발데즈까지
페어뱅크스에서 발데즈까지

페어뱅크스, 델타 정션, 치티나, 발데즈

1일차

페어뱅크스는 알래스카 제2대 도시로 이곳을 시작으로 리처드슨 하이웨이를 따라 RV 여행을 떠날 수 있습니다. 남쪽으로 떠나기 전에 몇 시간 정도 도시를 돌아본 후 체나 핫 스프링즈 로드를 타고 페어뱅크스 북동쪽 60마일 거리의 체나 핫 스프링즈 리조트로 이동합니다. 리조트의 광천수에 몸을 담그고 식사를 즐긴 후 오로라 아이스 박물관을 방문해 보세요. 리조트에 마련된 24개 지정 캠프 구역에서 하룻밤을 묵으면서 밤에는 밖으로 나와 오로라를 구경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2일차

리처드슨 하이웨이를 타고 페어뱅크스로 돌아옵니다. 아이가 있다면 페어뱅크스로 나가는길, 348.7마일 지점에 있는 노스 폴에 들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페어뱅크스로 통근하는 사람들이 많이 사는 노스 폴은 산타 클로스의 공식적인 집으로 커다란 산타 클로스 모형 옆에서 산타의 요정들과 사진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 73마일을 더 달려 275마일 지점에 위치한 리카의 로드하우스에 차를 댑니다. 1913년에 세워진 리카의 로드하우스는 예전 발데즈-페어뱅크스 구간 트레일을 따라 있던 원래 노변 상점 중 하나로 이 지역에 관한 역사적 정보가 많은 곳입니다. 

남쪽으로 여행을 계속하여 리처드슨 하이웨이 267마일 지점에 위치한 델타 정션 주립 레크레이션 캠핑장으로 갑니다. 캠핑장에서 고속도로를 건너 맞은 편에는 델타 강이 흐르고 있습니다. 이 강은 뒷편의 알래스카 산맥과 어우러져 환상적인 경관을 만들어냅니다. 맑은 날에는 알래스카 산맥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 중 하나인 헤이즈 산도 볼 수 있습니다. 밤에는 캠핑장에서 같은 취미를 가진 여행객들과 함께 어울려 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남쪽으로 여행을 계속하여 리처드슨 하이웨이 267마일 지점에 위치한 델타 정션 주립 레크레이션 캠핑장으로 갑니다. 캠핑장에서 고속도로를 건너 맞은 편에는 델타 강이 흐르고 있습니다. 이 강은 뒷편의 알래스카 산맥과 어우러져 환상적인 경관을 만들어냅니다. 맑은 날에는 알래스카 산맥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 중 하나인 헤이즈 산도 볼 수 있습니다. 밤에는 캠핑장에서 같은 취미를 가진 여행객들과 함께 어울려 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3일차

일대를 가볍게 산책하거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아침을 먹은 후 다시 RV를 타고 창밖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치티나로 향합니다. 트랜스-알래스카 송유관이 보이는 243.5마일 지점도 놓치지 마시고, 200.4마일 지점에서 가까운 필딩 레이크 주립 레크레이션장에서 점심 식사를 하세요. 남으로 여행을 계속하다 보면 리처드슨 하이웨이가 글렌 하이웨이와 만나는 지점의 글레날렌에 이릅니다. 이곳에서 연료를 충전하고 필요한 물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다시 남으로 10마일을 더 달리면 코퍼 센터라는 작은 마을이 나오고, 여기에서 랭겔-세인트 엘리아스 국립공원 및 보호구역 관광 안내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공원의 13,000,000에이커 부지는 물론, 케네컷 구리 광산의 역사에 관해서도 배울 수 있습니다. 구리 광산을 복원한 이 유적지는 사람들이 이 공원을 찾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공원과 역사에 대해 어느 정도 알게 되었다면 다시 남쪽으로 달려가 에저튼 하이웨이와 만나는 지점에서 동쪽으로 33마일 거리의 치티나로 향합니다. 케니 레이크 RV 파크에 차를 세운 후 걸어서 도시를 둘러보십시오. 치티나에 있는 여행업체를 통해 루트 빙하와 케니컷 빙하로 비행관광이나 빙하 하이킹 투어를 떠날 수도 있고, 전셋배로 낚시를 하거나, 또는 치티나에서 경비행기로 조금 떨어진 맥카시 근처의 케네컷 광산을 둘러볼 수도 있습니다.

4일차

치트나와 랭겔-세인트 엘리아스에는 볼거리도 할 거리도 많습니다. 이 일대를 충분히 둘러보지 못했다면 리처드슨 하이웨이를 타고 발데즈를 향해 남쪽으로 차를 달리기 전 몇 시간이라도 돌아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드라이브를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고속도로 나머지 구간은 아무것에도 가로막히지 않은 눈 덮인 산과 폭포, 그리고 워딩턴 글래시어 주립 레크레이션장의 워딩턴 빙하에 이르는 길까지(28.7마일 지점) 아름다운 경치가 이어집니다. 이후 계속 달리다 보면 프린스 윌리엄 만의 리처드슨 하이웨이 남쪽 종점인 발데즈에 이릅니다. 발데즈에는 RV 파크가 여러 곳 있어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관광 안내소는 체네가 거리 104번지에 위치합니다.

5일차

이날 하루는 발데즈 시를 관광하는 데 전부 할애합니다. 아름다운 부둣가를 거닐며 어부들이 일하는 모습을 바라보세요. 바다를 자세히 응시해 보세요. 해달이 헤엄치며 물고기를 잡아먹는 것을 볼 수도 있습니다. 유람선이나 카약을 타고 프린스 윌리엄 만으로 나가 외식을 할 수도 있고 루스 폰드 공원까지 걸어가면 피크닉 테이블과 산책로도 있습니다. 발데즈 박물관과 사료 보관소에는 1964년 성 금요일 대지진, 송유관 건설, 1989년 엑슨 발데즈 기름 유출 정화운동 등에 대한 자료들이 자세히 전시되어 있습니다.

 

Visit Anchorage 2014 Korea Standard Banner Juneau, Alaska

휴가 안내

알래스카 공식 가이드북알래스카 여행 무료 가이드 북을
신청하세요

가이드 북 신청

알래스카 갤러리

포토 갤러리야생 동물부터 여유로운 삶의 모습까지 다양한 사진 속 알래스카 풍경을 감상하세요.

사진 보기

특별한 여행

Denali ATV Adventures
Jeff King's Husky Homestead and Denali ATV Adventure Combo Tour! Huge Savings!

알래스카 여행 스페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