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극권 북녘에 자리잡은 노아탁 국립보호구역은 브룩스 산맥 베어드&드롱 산으로 둘러싸인 미국 최대(660만 에이커)의 분지 지형이자, 미국에서 유일하게 인간의 손길이 미치지 않은 곳입니다. 코체부에서 북동쪽으로 16마일 떨어진 노아탁 강 유역에 자리를 잡고, 게이츠 오브 디 아틱 국립공원과 접해 있습니다. 침엽수림이 점차 줄어들면서 툰드라 지대가 나타나 북쪽의 보퍼트 해까지 펼쳐지는 580에이커의 광활한 천연생태구역입니다.

국립 자연경관 하천계에 속하는 총 길이 396마일의 노아탁 강은 동서로 150마일 이상 뻗은 드넓은 지대를 휘감아 굽이칩니다. 게이츠 오브 디 아틱 국립공원에서 발원하여 노아탁 국립보호구역 내 켈리 강을 향해 흘러갑니다.

노아탁 강은 총 6개 지역을 거쳐 바다로 흘러 들어갑니다. 이긱팔 산기슭에서 발원하여 야생동물이 뛰노는 아늑한 노아탁 분지을 에워 돌고 65마일의 노아탁 그랜드 캐년을 물결치다가 깊숙한 노아탁 캐년에서 7마일을 더 힘차게 굽이쳐, 가문비, 발삼, 포플러 나무가 우거진 평원에서 한 숨을 돌린 뒤 이기추크 힐즈을 건너 마침내 편평한 해안 삼각지에서 여정을 끝냅니다.

드넓고 탁 트인 노아탁 강 유역은 야생동물을 구경하기에 최적의 조망을 갖추고 있습니다. 광활한 보호구역을 따라 거대한 무리를 지어 이동하는 서 북극 카리부를 비롯해, 불곰, 무스, 늑대, 스라소니, 달 양과 만나보세요. 아울러 낚시, 카누, 카약은 물론, 배낭 도보여행과 사진 촬영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This website uses cookies to analyze traffic and customize content on this site.
By clicking OK and using this website you are agreeing to our privacy policy regarding the use of cookies.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