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래스카 공식 휴가 여행 정보

 
Menu

랭겔 세인트 엘리아스 국립공원  

랭겔 세인트 엘리아스 국립공원

1980년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랭겔 세인트 엘리아스 국립공원은 미국 최대 규모의 국립공원으로, 우뚝 솟은 산봉우리와 거대한 빙하가 장관을 이룹니다. 알래스카 사우스센트럴 지역 내 1,320만 에이커의 방대한 부지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인근의 캐나다 클루에인 국립공원까지 더하면 면적 2천만 에이커로 세계 최대의 국립공원 반열에 오를 정도입니다. 두 공원은 1979년 유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습니다.

공원에 포함된 총 4개의 산맥은 추카치, 랭겔, 세인트 엘리아스와 알래스카 산맥이며, 옐로스톤 국립공원 6개가 들어가고도 남을 정도의 광활한 면적을 차지합니다. 세인트 엘리아스 산맥은 공원 중심부의 랭겔 산맥과 합류하여 동쪽으로 캐나다 국경까지 이어져 세계 최대의 해안산맥을 형성합니다. 공원 경계에는 미국 최고봉 16개 가운데 9개가 있는데, 미국에서 2번째로 높은 세인트 엘리아스 산과 보나 산, 블랙번 산과 샌포드 산이 대표적입니다. 꽁꽁 얼어붙은 봉우리에서 나무 한 그루 없는 툰드라 평원, 그리고 울창한 침엽수림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경관이 펼쳐집니다. 또한 공원 남쪽에서는 빙산에서 분리된 빙하가 알래스카 만으로 유입됩니다.

공원은 야생동물에게 서식처를 제공합니다. 고원지대에는 산양, 산 염소가, 랭겔 산맥에서 북쪽으로는 카리부가, 저지대의 습지 및 숲에는 무스이 살고 있습니다. 비손(아메리카들소)의 경우, 1950년 코퍼 강 밸리와 1962년 치티나 강 유역에 방사되었고 지금까지 무리를 지어 삽니다. 그밖에 흑곰과 불곰도 눈에 띕니다. 치티나에서 맥카시 로드를 타고 60마일을 달리면 케니콧 강 대교가 나옵니다. 다리 건너편에는 미국 국립사적지로 지정된 케네콧 광산 터가 남아있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1900년 구리가 발견되면서 거물 투자자들이 케네콧 구리조합을 설립했습니다. 그런데 당시 어떤 사무원의 실수로 ‘케니콧(Kennicott)’이 ‘케네콧(Kennecott)’으로 잘못 표기되었습니다. 이들은 유명한 ‘밀리언 달러 대교’와 ‘코퍼 강 & 북서부 철도’를 건설했으며, 기업명과 같은 케니콧이라는 도시를 세웠습니다. 그리고 1911~38년에 이르러 미국 최고의 구리광산에서 무려 1천만 달러가 넘는 수익을 거둡니다. 광산 도시에서는 도박과 음주가 금지되기 때문에, 케니콧 광부들은 ‘술, 여자, 노래’를 찾아 맥카시를 찾았습니다. 술집, 레스토랑, 호텔, 도박장, 상점을 비롯해 홍등가들이 맥카시 거리를 점령하기에 이릅니다. 케니콧과 맥카시에는 당시 건물의 상당수가 남아있어 20세기초를 풍미했던 구리광산의 면모를 보여줍니다.

광산도시의 옛모습을 탐험하는 것 외에도 배낭여행, 하이킹, 산악자전거, 새 사냥, 캠핑, 스포츠피싱, 사냥, 승마, 급류 래프팅, 카약, 등산, 빙벽등반, 야생동물 구경, 비행관광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크로스컨트리 스키와 스노모빌, 눈신 신고 걷기(스노우 슈)에 도전해보세요.

TravelAlaska 애플리케이션
TravelAlaska 애플리케이션

당신의 여행일정을 나의 알래스카 여정 과 Travel Alaska 앱을 이용해 만들어 보세요.

TravelAlaska 애플리케이션

TravelAlaska 애플리케이션

Visit Anchorage 2014 Korea Juneau, Alaska Standard Banner

휴가 안내

알래스카 공식 가이드북알래스카 여행 무료 가이드 북을
신청하세요

가이드 북 신청

알래스카 갤러리

포토 갤러리야생 동물부터 여유로운 삶의 모습까지 다양한 사진 속 알래스카 풍경을 감상하세요.

사진 보기

특별한 여행

Alaska Tour & Travel
KANTISHNA ROADHOUSE DENALI SPECIAL

알래스카 여행 스페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