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래스카 공식 휴가 여행 정보

 
Menu

드날리 국립공원  

드날리 국립공원

알래스카 산맥의 한 자락을 차지하는 드날리 국립공원에는 새하얀 눈 모자를 쓴 화강암 산봉우리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솟아 구름에 걸쳐 있습니다. 고도 20,230피트의 미국 최고봉인 맥킨리 산은 알래스카에서 가장 멋진 풍경 가운데 하나로 사랑 받고 있습니다.

드날리 국립공원이 특별한 이유가 주변의 산세 덕분만은 아닙니다. 스라소니, 다람쥐과 마못, 달 양, 여우, 눈덧신토끼를 비롯한 37여종의 포유동물과 검독수리를 포함한 130종의 조류의 보금자리로서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방문객이 선호하는 동물은 무스, 카리부, 늑대, 그리고 불곰입니다. 하지만 여느 오지와 달리, 야생동물을 보기 위해 애써 배낭여행을 감행할 필요까지는 없습니다. 드날리 국립공원에서는 황량한 오지에 텐트를 치고 야영하지 않더라도 자연 생태계를 자유롭게 누비는 야생동물들을 가까이서 지켜볼 수 있습니다.

차량 진입이 가능할 때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공원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면서 연간 방문객이 432,000명을 넘어서자, 국립공원관리소 측은 공원생태보호를 위해 수년간 차량 진입을 제안하는 등 유례 없는 방문객 관리정책을 실시했습니다. 이 덕분에 오늘날 드날리 국립공원은 20년 전과 똑같은 완전무결한 오지 환경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공원 입구는 새롭게 단장했지만, 공원 내부는 1917년 개장 당시와 달라진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툰드라 지대를 어슬렁거리는 불곰을 숨죽이며 지켜보는 짜릿한 기분도 예전 그대로입니다.

원래 이 공원 터에는 대대손손 아사바스칸족이 살고 있었는데, 1905년 골드러시 붐을 타고 몰려든 광부들은 원주민을 몰아내고 칸트쉬나라는 도시를 건설했습니다. 아름다운 땅에 무지막지한 광산개발과 수렵이 자행되는 것을 보고 대경실색한 자연전문가 챨스 셸든은 1907년 공원 가이드 해리 카스턴과 함께 일대를 순회하며 보호구역 설정 및 국립공원 조성을 위한 노력을 전개했습니다. 그의 노력에 힘입어 1917년 맥킬리 산 국립공원이 조성되고, 해리 카스턴은 초대 공원관리책임자로 임명되었습니다. 또한 1980년 알래스카국립공원보존조례 발효에 박차를 더하여 공원 규모를 6백만 에이커 확장하고 드날리 국립공원으로 개칭했습니다. 메사추세츠 주보다 더 넓은 면적을 자랑하는 드날리 국립공원은 오늘날 알래스카 최고의 관광명소 중 하나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TravelAlaska 애플리케이션
TravelAlaska 애플리케이션

당신의 여행일정을 나의 알래스카 여정 과 Travel Alaska 앱을 이용해 만들어 보세요.

TravelAlaska 애플리케이션

TravelAlaska 애플리케이션

Juneau, Alaska Standard Banner Visit Anchorage 2014 Korea

휴가 안내

알래스카 공식 가이드북알래스카 여행 무료 가이드 북을
신청하세요

가이드 북 신청

알래스카 갤러리

포토 갤러리야생 동물부터 여유로운 삶의 모습까지 다양한 사진 속 알래스카 풍경을 감상하세요.

사진 보기

특별한 여행

Baranof Fishing Excursions
Affordable Alaska Fishing Vacations

알래스카 여행 스페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