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래스카 공식 휴가 여행 정보

 
Menu

사우스센트럴 지역

위티어는 도로, 철도, 알래스카 마린 하이웨이를 통해 다른 알래스카 지역과 하나로 연결되며, 여름이 되면 청정 해역과 빙하, 화강암 절벽을 보려는 인파로 연일 북적입니다.

지역 소개

위티어는 풍부한 관광 자원 못지 않게 다채로운 역사를 간직하고 있습니다. 2차 대전 기간에 일본이 알루샨 열도의 도이치 하버를 폭격하자 미국은 비밀 군사기지 건설을 위해 적이 접근하기 힘든 부동항을 물색했습니다. 3,500피트의 거봉들과 연중 대부분 구름으로 둘러싸인 위티어는 최적의 장소였습니다. 북쪽 시워드 하이웨이와 연결하기 위해 미군은 단단한 화강암 절벽을 뚫고 군사용 터널을 만들었고, 그렇게 탄생한 안톤 앤더슨 메모리얼 터널은 알래스카 역사상 가장 위대한 공사 가운데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 터널의 완공은 1천명 이상을 수용하는 당시 알래스카 최대 규모의 군 기지 건설로 이어졌습니다.

1960년 위티어에서 철수한 군대는 14층 높이의 베기치 타워를 남겼고, 현재 이곳에는 190명의 위티어 주민 대부분이 살고 있습니다. 2000년에는 차량뿐만 아니라 알래스카 철도까지 수용하기 위해 안톤 앤더슨 메모리얼 터널을 개축하게 됩니다. 현재는 알래스카에서 가장 교통량이 많은 고속도로인 시워드 하이웨이를 11마일 가량 달려 한때 출입이 엄금되었던 바닷가 요새로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습니다.

여행 정보

환상적인 하이킹 코스로 유명한 위티어에는 관광객의 유입으로 흥미로운 상점도 많이 있습니다. 카약과 스킨스쿠버를 즐기기에도 더할 나위 없이 좋으며, 부두는 프린스 윌리엄 만의 풍요로운 생태계로 관광객들을 태워가려는 유람선과 수상택시로 가득 차 있습니다.

위치 덕분에 위티어의 데이 크루즈 코스는 알래스카에서도 단연 최고입니다. 크고 작은 배를 타고 작은 보트 항구를 출발해 들어선 가파른 피요르드 협곡은 내부 깊숙이 빙하를 품고 있습니다. 키티웨이크 군락지 가까이 접근하는 코스도 많아서 이 검은 다리 새의 둥지 속 알까지 볼 수 있을 정도 입니다.

해마다 6월 초 위티어 항구는 보물찾기 행사인 “워크 인 위티어” 참가자들로 장사진을 이룹니다. 7월 4일 독립기념일에도 불꽃놀이, 퍼레이드, 아동용 게임, 연회, 무료 바비큐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집니다. 5~9월에는 위티어 핼리벗 더비가, 7~9월에는 은연어 더비가 열립니다.
휴가 안내
무료 알래스카 여행 가이드북알래스카 여행 무료 가이드북을 신청하세요

Order a Copy

Visit Anchorage 2014 Korea Juneau, Alaska Standard Banner

나만의 알래스카 뉴스

월별 여행 팁•하이라이트•비용 절감법!

E-메일 

알래스카 갤러리

포토 갤러리야생 동물부터 여유로운 삶의 모습까지 다양한 사진 속 알래스카 풍경을 감상하세요.

사진 보기

특별한 여행

Un-Cruise Adventures
Cruise Packages - Book Today and Receive Special Offer!

알래스카 여행 스페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