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웨이는 인구 100명이 안 되는 확실한 아사바스카족 마을로 캐나다 국경에서 42마일 거리의 테틀린 국립 아생동물 보호지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지역 소개

노스웨이는 산재되어 있는 세 개의 정착촌을 아울러 이르는 이름입니다. 알래스카 하이웨이 1264마일 지점의 노스웨이 정션과 네베스나 슬라우의 간선 도로 9마일 아래에 위치한 노스웨이, 그리고 여기에서 남쪽으로 2마일 떨어진 알래스카 원주민 마을 노스웨이 빌리지가 바로 그 세 정착촌입니다.

인근의 테틀린 국립 야생동물 보호지 일대는 오랫동안 아사바스카 반유목 부족이 사냥터로 이용하였고, 영구 정착촌이 만들어진 것은 2차대전 당시 캐나다를 지나는 공군기지 사슬망인 노스웨스트 스테이징 루트에 필요한 공항을 건설하면서부터였습니다. 이 마을은 알래스카 하이웨이 건설 당시에도 공급기지 역할을 하였고 1942년, 태나나와 네베스나 리버보트 선장의 이름을 딴 아사바스카족 월터 노스웨이의 이름을 따 지금의 이름을 얻게 됩니다. 현재 노스웨이는 개인 전용기 대부분이 알래스카로 들어갈 때 거치는 진입 지점입니다. 노스웨이를 통해 알래스카로 들어오는 매년 700여 대의 비행기 중 대부분은 5월과 9월 사이에 도착합니다. 연방 항공국과 미 세관 모두 노스웨이 공항에 사무소를 두고 있습니다.

여행 정보

730,000에이커에 달하는 테틀린 국립 야생동물 보호지는 8,000피트의 눈 덮인 산과 빙하에서 흘러내리는 강, 숲, 나무 한 그루 없는 툰드라, 넓디넓은 습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겨울 기온이 섭씨 -57도밑으로 떨어지는 강추위로 북미에서 가장 추운 곳 중 하나인 테틀린에는 무스, 카리부, 곰, 화이트피시, 나팔새, 울음고니, 흰머리독수리와 다양한 물새가 서식하고 있습니다.

이 보호지에는 알래스카 하이웨이 1249마일 지점과 1256마일 지점 두 곳에 캠핑장과 공용 방갈로가 있고, 카누타기, 조류탐사, 스포츠낚시, 야생동물 관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보호지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은 알래스카 하이웨이 1229마일 지점에 위치한 테틀린 보호지 관광 안내소입니다. 1989년 떼를 덮은 지붕 등 모피 사냥꾼의 방갈로 양식으로 세워진 이 안내소에는 야생동물 전시실, 관광 정보, 알래스카 지오그래픽 서점, 망원경을 갖춘 큰 전망대가 있고 여름에 문을 엽니다.

This website uses cookies to analyze traffic and customize content on this site.
By clicking OK and using this website you are agreeing to our privacy policy regarding the use of cookies.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