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잡이, 벌목 그리고 소박한 생활방식을 자랑하는 해안 마을 카케는 테벤코프 베이 야생보호구역 가장자리에 위치하며 세계 최대의 토템 보유지로 유명합니다.

지역 소개

내수로 지역의 피터스버그 북서쪽 38마일 거리에 위치한 인구 약 500명의 이 고장은 쿠이쿠와 쿠프레오노프 군도 주변의 무역로를 지배하던 틀링깃 부족에 속하는 카케족의 역사적인 터전입니다.

카케족에게는 다른 부족으로부터 영역을 지키는 것이 아주 중요했습니다. 초기 탐험가들과 무역상들도 이 부족과 충돌하곤 했고, 1869년에는 카케 부족민이 살해당한 것에 대한 응징으로 대응하였다가 미 해군의 침공을 받게 됩니다. 그러자 카케족은 쿠이우 섬의 다른 부족들 틈으로 흩어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여행 정보

카케 주변의 수로에는 핼리벗과 연어가 풍부하여 전 세계적으로 낚시꾼들에게 인기가 높으며 고래를 관측하기 좋은 장소로도 유명합니다. 마을에서 안으로 120여 마일 이어지는 벌목로는 산악자전거를 타거나 걸어서 산책하면서 쿠프레오노프 섬을 더 가까이에서 느끼기에 좋습니다. 도로에서 연결되는 트레일로는 빅 존 베이 트레일, 구스 레이크 트레일, 카테드럴 폴즈 트레일 등이 있습니다. 실버 스파이크 로드 다리를 따라서나 매해 여름 대규모 백연어떼가 회귀하는 구눅 크릭 해처리에서는 야생곰도 볼 수 있습니다.

카케는 수백 개의 섬, 작은 내만과 코브로 이루어진 대규모 만 지역인 테벤코프 베이 야생보호구역 으로 떠나는 바다 카약 여행의 출발점 역할도 합니다. 절경 속에서 펼쳐지는 열흘 간의 왕복 여정은 흰머리독수리, 흑곰과 다양한 해양포유동물을 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여행은 바다 카약 경험이 있어야 도전할 만하고 상당 수 육로 이동도 감수해야 하는 길입니다. 카약은 주노나 피터스버그에서 대여해 카케까지 알래스카 마린 하이웨이 페리에 싣고 오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