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레나는 극한의 온도와 냉전시대 당시 미 공군의 전진작전기지 역할을 한 것으로 유명한 코유콘 아사바스카족 마을입니다.

지역 소개

갈레나는 페어뱅크스 서쪽으로 270마일 거리의 서부 내륙 중심부 유콘 강 북쪽 강변에 위치해 있습니다.

580명의 주민 중 대부분이 코유콘 아사바스카족이며 여름 최고 기온은 섭씨 32도를 넘고 겨울에는 -40도의 강추위가 계속됩니다. 최저 기온은 -53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이 마을은 다른 지역과 육로로 연결되어 있지 않아서 이웃 마을에서 갈레나에 들어오려면 유콘 강을 건너야 합니다. 얼음이 얼지 않는 5월 중순부터 10월 중순까지 주민들에게 필요한 식량과 연료 등 생필품을 바지선이 실어나릅니다. 겨울에는 유콘 강이 얼어붙어서 인근 루비, 코요쿡, 칼타그, 눌라토로 얼음길이 만들어집니다.

여행 정보

2년에 한 번 3월에 갈레나는 아이디타도르 트레일 썰매개 경주의 26개 체크포인트 가운데 하나가 됩니다. (매년 두 개 코스를 번갈아 사용하는데, 갈레나는 북부 코스에 속합니다.) 아이디타도르 경주는 알래스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행사 중 하나로 경주가 열리는 동안 개썰매꾼, 자원봉사자와 팬들이 갈레나에 모여듭니다. 갈레나에서는 아이언 도그 스노모빌 대회도 열리며 유콘 800 마라톤 스피드 리버보트 경주의 반환점이기도 합니다. 매해 6월 페어뱅크스에서 시작되는 이 이틀 간의 보트 경주는 “세계에서 가장 길고 거칠고 힘든 스피드 보트 경주”로 일컬어지기도 합니다.

갈레나는 Koyukuk, 코유쿡, 노위트나, 이노코국립 야생동물 보호지로 여행을 시작하는 거점이기도 합니다. 이들 보호지는 북부 및 서부 알래스카의 대부분을 아우르는 길이 없는 광대한 지역의 일부입니다. 페어뱅크스와 앵커리지에서 미 어류 및 야생동물 관리국 사무소가 위치한 갈레나까지 커뮤터 항공기가 정기적으로 운행되고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 도착한 후 고무보트나 낚시 투어를 통하거나 보호지 내에서 모험을 시작하는 지점까지 전세 항공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This website uses cookies to analyze traffic and customize content on this site.
By clicking OK and using this website you are agreeing to our privacy policy regarding the use of cookies.

OK